노동조합 한번 생각해주세요

by 익명 posted Sep 01,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얼마 전부터 병원에 아주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특정 직원, 직종에 대한 처벌 말입니다.
  얼마 전 교직원 포탈에 들어갔다가 보직해임이란 제목의 글을 봤습니다. “보직해임? 그게 뭐지? 뭐 잘 못 했나? 와..저런 분들도 저런걸 당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그냥 시간이 흘렀습니다. 사실.. 한 사람의 해임이 일반직원에게 크게 와닿지는 않으니까요.
  하지만 요즘은 여기저기서 들리는 처벌에 괜시리 마음이 어수선해지네요. 처벌을 받은 분들도 소신을 가지고 나름대로 병원을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하신 분들일텐데 얼마나 큰 잘못을 했길래 하루아침에 저렇게 처벌을 당할까? 하면서 제가 다니고 있는 이 직장에 대한 회의마저 드네요(사실.. 나름 평생직장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이 모든 것이 병원을 책임지고 계시는 경영진이 하시는 거겠죠. 특히 총장님이 바뀌신 후직원들의 희망대로 병원을 옮겨 주셨죠. 덕분에 많은 직원들이 오랜만에 인사이동에 대해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생각을 가졌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 후 수시로 발표되는 인사이동, 부서이동에 이게 과연 옳은걸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총장님은 사람 내치고, 바꾸는 일에 재미를 가지신분 이란 생각도 들고요. 왠지 기준도 없이 그 때, 그 때 상황만을 모면하기 위한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함께요.

이런 상황에서 노동조합 대표자들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노동조합의 역할이 뭘까요?
산별이다 인력충원 모두 좋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중요사항들이니까요.
하지만 그와 함께 지금 이뤄지고 있는 무차별한 처벌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합원이 아닌 비조합원이기에, 일반직원이 아닌 보직자의 일이기에 나몰라라 하시나요?
그렇다면 과연 노동조합은 단지 인력충원, 임금인상만을 위한 조직인가요?
그건 아니죠. 지금 이 상태는 언제 어느 순간 우리 일반직원들한테 돌아올 지 모릅니다.
어느 조직이나 인사가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됩니다.
사람 관리를 어떻게 올바른 기준을 갖고 하느냐에 따라 그 조직의 운명이 달렸다고해도 과언은 아닐 듯 싶습니다. 따라서 이런 인사관리에 문제가 있다면 노동조합도 그 조직의 앞날을 위해서 충분히 문제제기를 해야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몇 해 전 노동조합 게시판에서 본 것 같습니다. 몇 몇 직원들이 처벌을 받으니 그게 대한 부당성을 주장하는 그런 내용이였던걸로 생각되네요.
그런데 지금은 너무나 조용해서, 한 번쯤은 짚고 넘어가야 할 같아 이렇게 글 남깁니다.